본문 바로가기

옥 교수의 글 /교회, 선교, 신학에 대한 단상

missional life

What is mission? 

선교적 삶이란, 선교적 교회란?
나의 미션은 무엇인가? What is my mission? 

복음(天), 상황(地), 미션(人)

복음 없이도 미션은 있을 수 있다.

그러나 복음과 상황이 만나는 자리에서 나의 나 됨, 내가 할 일이 미션이다.

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서 이루는 것이 미션이다.

복음과 상황, 이 둘은 항상 있을 것인데, 그 중에서 내 미션을 만들어 갈 것이다.

상황도 변하고 나의 복음 이해도 변하니, 내 미션도 변한다.

그래도 중요한 것은 내 미션을 분명히 하고 그 미션을 살아내는 것, 그것이 선교적 삶이다.

내 미션을 발견하고 소중히 여기고 성취하도록 하는 동시에, 남의 미션도 중히 여기고, 동역자도 만나자.